(서울 = 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서울관광재단가 세계적인 스타셰프이자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인 에드워드 리(Edward Lee)가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6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를 통해 공개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북미권의 인기 프로그램인 '탑셰프(Top Chef)' 등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쌓고 최근 넷플릭스 화제의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글로벌 스타 셰프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첫 편인 '서울 미식 투어(Seoul Table for One)' 편에서는 서울의 다양한 미식 문화를 집중 조명한다. 로컬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온 노포 맛집부터 활기 넘치는 노량진 수산시장, 광장시장의 먹거리, 세련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정겨운 포장마차까지 에드워드 리 셰프를 통해 서울의 진짜 맛을 전 세계에 알린다. 두번째 편인 '나홀로 서울(Solo in Seoul)' 편에서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서울 곳곳을 누비며 자신만의 특별한 나 홀로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도심 속 트램을 타고 창경궁 앞을 지나 북악산을 하이킹하고 인사동의 아기자기한 골목 탐방부터 아찔한 서울 스카이브릿지 투어, 여의도
(제주 = 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 서귀포시가 ‘서귀포시 이달의 수산물’로 6월에 제철을 맞은 '성게'를 선정하고 서귀포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성게는 5월에서 7월 사이에 알이 가장 꽉 차 있어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제출 수산물로 이번 카드뉴스에는 △성게요리 △성게효능 등을 담아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성게를 식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성게 채취와 손질에는 제주 해녀를 비롯한 지역 어민들의 정성과 노력이 깃들어 있으며, 이는 제주의 전통 어업 문화를 지키고 지역경제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성게는 고급스러운 풍미와 더불어 비타민 B군, 단백질, 철분 등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해, 산후회복, 빈혈예방, 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서귀포시는 제출 수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카드뉴스,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부종해 서귀포시 해양수산과장은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과 해양문화 보전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귀포의 바다에서 나는 제출 수산물을 통해 건강한 식탁과 지속 가능한 수
(제주 = 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항공과의 민관 협업을 통해 제주워케이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워케이션 참여자의 가장 큰 부담 요소로 꼽히는 항공비를 완화하고, 실질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제주 체류인구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은 지난 4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워케이션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제주항공 히든페이지(URL)를 통해 할인코드 문자를 받아 항공권 예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5%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제주항공 기업우대 서비스를 가입하면 5%를 더 받아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할인율은 스탠다드 운임 기준으로 노선과 탑승 시기(평일/주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프로모션은 파일럿으로 운영되며, 수요와 반응을 분석한 뒤 상시 프로모션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제주항공과의 협업해 항공비 부담을 덜고, 더 많은 분이 제주에서 편안하게 워케이션 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워케이션 체류인구를 확대하고 지역상생 모델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최근 일본 프리미엄 관광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우선,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일본 주요 8개 여행사 부장단을 제주로 초청해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2박 3일 동안 제주에 머무르며, 자연·웰니스·로컬문화·액티비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제주형 프리미엄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 이 가운데 이번 팸투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이호 어촌계가 공동 기획한 ‘해녀 모녀와 함께하는 가문잔치 다이닝’ 프로그램은 제주 고유의 스토리를 담은 미식 체험으로 참가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사는 일본 고소득층 여행객을 겨냥한 상품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발 럭셔리 크루즈의 제주 기항에 따른 대응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4일 일본발 중형급 럭셔리 크루즈인 ‘바이킹 에덴(Viking Yi Dun)’이 제주항에 기항한 가운데 제주관광공사는 기항 승객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과자인 감귤 과즐 기념품을 증정하는 한편, 퓨전 국악 공연이 어우러진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 크루즈는 전 객실에 발코니가 구비된 프리미엄 선박으로 일본 고소득층 여행객을 핵심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가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명품 숲길 걷기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년 우수웰니스관광지’ 신규 선정과 산림청 주관 ‘걷기 좋은 명품 숲길 50선’ 선정을 기념해 마련됐다. 교래자연휴양림은 신비한 곶자왈을 그대로 품고 있는 제주만의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장소다. 돌문화공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피톤치드 가득한 산림욕 체험과 일상에 지친 육체와 감정의 스트레스 해소, 자연 속에서의 치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걷기 주간에는 큰지그리오름, 생태관찰로, 늪서리오름 산책로 등 3곳을 탐방할 수 있으며, 행사 배너가 설치된 곳에서 인증샷을 촬영한 탐방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래자연휴양림은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에 위치해 있으며 숲길 탐방시간은 1~3시간 정도 소요된다. 입장시간은 오후 5시까지(하절기 기준)며 입장료는 일반 1천 원, 청소년 600원, 장애인 및 제주도민 등은 무료다.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지난달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대만 가오슝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해녀 문화와 미식을 테마로 제주 관광 홍보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오슝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보얼예술특구에서 진행됐다. 행사 이틀 만에 약 3만 3천여 명의 현지 시민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제주 부스는 해녀 문화를 활용한 콘셉트와 현장 이벤트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기간 공사는 ‘제주 해녀 카페’를 운영하며 제주 여행 설문조사, 비짓제주 SNS 팔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현지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참여자에게는 감귤 슬러시·감귤 과즐·드립커피, 삼다수 등 제주 특산품으로 구성된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해녀복 착용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도 운영,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선 대만의 주요 매체인 RTI(Radio Taiwan International)가 제주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현학수 제주관광공사 본부장 등 제주 홍보 부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대만에서는 해녀 문화를 비롯한 드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를 대표하는 힐링 명소 사려니숲길이 한국과 아랍의 우정을 상징하는 장소로 공식 지정되며, 아랍권 국가와의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을 내딛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제17회 사려니 에코힐링 체험행사’ 개막식이 열린 사려니숲길(한라산둘레길 7구간)에서 ‘한국-아랍 친선의 길’ 명명식을 개최했다. ‘2025 제주포럼’ 연계 외교문화행사로 진행된 이날 명명식에는 주한아랍대사 10명과 김창모 한아랍소사이어티(Korea-Arab Society) 사무총장, 정병원 외교부 차관보, 이케다 요오이치 주제주 일본국 총영사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연간 80만 명이 찾는 사려니숲길은 한라산둘레길 7구간으로, 2017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숲길로 지정된 이후 각종 상을 휩쓸며 제주의 대표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숲속 외교’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한국아랍소사이어티의 정회원이자 이사회 기관인 제주도가 지방외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사례다. 제주도는 이날 한국아랍소사이어티와 함께 사려니숲길을 한-아랍 간 우정을 상징하는 ‘친선의 길’로 공식 지정하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27일 ’2024년 여름철 카드소비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 기반 제주 야간관광 패턴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주목받고 있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 여름철(7~8월) 제주지역에서 발생한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의 야간(18시~익일 06시) 관광 패턴을 신한카드 소비데이터와 내국인 관광객의 T맵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신한카드 소비데이터 분석 결과, 여름철 전체 관광 소비금액 중 내국인은 79.0%(약 5천253억 원), 외국인은 21.0%(약 1천395억 원)를 차지했으며, 주간 소비 비중은 62.1%, 야간 소비 비중은 37.9%로 나타났다. 내국인 관광객은 주간 소비 비중이 63.8%로 야간(36.2%)보다 높은 경향을 보였으며, 소비건수 또한 주간에 집중됐다. 반면 외국인 관광객은 야간 소비 비중이 44.2%로, 전체 제주 방문 관광객의 야간 소비 비중(37.9%)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경향을 보였다. 특히 야간에는 외국인 여행객의 건당 소비금액이 주간 대비 약 3만 원 이상 높아 씀씀이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평균 건당 소비금액은 약 15만8천 원이었으며, 야간 시간대의 모든 시간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