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뉴스트래블) 변준성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최근 일본 프리미엄 관광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우선,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일본 주요 8개 여행사 부장단을 제주로 초청해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2박 3일 동안 제주에 머무르며, 자연·웰니스·로컬문화·액티비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제주형 프리미엄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
이 가운데 이번 팸투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이호 어촌계가 공동 기획한 ‘해녀 모녀와 함께하는 가문잔치 다이닝’ 프로그램은 제주 고유의 스토리를 담은 미식 체험으로 참가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사는 일본 고소득층 여행객을 겨냥한 상품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발 럭셔리 크루즈의 제주 기항에 따른 대응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4일 일본발 중형급 럭셔리 크루즈인 ‘바이킹 에덴(Viking Yi Dun)’이 제주항에 기항한 가운데 제주관광공사는 기항 승객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과자인 감귤 과즐 기념품을 증정하는 한편, 퓨전 국악 공연이 어우러진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 크루즈는 전 객실에 발코니가 구비된 프리미엄 선박으로 일본 고소득층 여행객을 핵심 타깃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날 ‘바이킹 에덴(Viking Yi Dun)’의 제주 기항은 일본 내 프리미엄 크루즈 수요의 확산 속에서 제주가 럭셔리 크루즈 기항지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로 크루즈 탑승객들로부터 제주가 ‘품격 있는 기항지’로 각인되는 계기가 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일본 주요 여행사 부장단 초청 팸투어와 ‘바이킹 에덴’ 크루즈의 성공적인 제주 기항을 계기로 웰니스·로컬문화·액티비티·미식 등 제주형 고부가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본격적으로 상품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