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뉴스트래블) 손현미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1일부터 5일까지 장애청소년 가정, 다문화 가정 등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족동행, 청소년 꿈여행’ 참가자 5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행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과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당일 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여행 코스는 △춘천 진로 탐색 여행 △파주 DMZ 교육여행 △울산 해양탐구여행 △안동 인문학여행 △구미 힐링 자연여행 △창원 해양체험여행 △전주 역사여행 등으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청소년 꿈여행은 무료로 운영되며, 신청은 ‘열린관광 모두의 여행’ 누리집(visitkorea)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장애청소년 또는 청소년(9~24세)을 포함한 다자녀, 다문화, 조손, 한부모 가정 등이다.
(강원=뉴스트래블) 손현미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27일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최종 수상작 25점을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은 역대 최고 경쟁률인 27대 1을 기록했으며, 대통령상은 ‘조선왕실 와인마개’가 차지했다. 경복궁 근정전 어좌를 형상화한 이 제품은 외국인 심사단의 호평을 받아 신설된 ‘글로벌 인기상’도 함께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경주의 전통주 제조법을 활용한 ‘교동의 비주 대몽재 1779 전통주’와 금박공예를 체험형 상품으로 기획한 ‘금박공예 DIY 색칠 키트, 한국 전통 글리팅’이 선정됐다. 혁신상에는 해물파전과 김치전의 식감을 살린 누룽지 스낵 ‘전바삭해요’, 전통 한지를 활용한 ‘낭도 한지가죽 카드지갑’ 등 4개 제품이 포함됐다. 또한 넷플릭스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과 맞물려 갓을 모티브로 한 ▲‘이리오너라 갓 풍경’ ▲‘조선의 멋, 갓잔’과 K-뷰티 상품인 ‘화협옹주 연지고’ 등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공사는 대통령상 1,000만 원, 국무총리상 400만 원 등 상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수상작을 구매해 국내외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판로지원, 관광기금 융자 신청 자격 부여
(서울=뉴스트래블) 박민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8월 22~23일 중국 베이징에서 ‘2025 한국 헬스&뷰티 페스타’를 열고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을 홍보했다. 첫날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국내 31개 기관과 중국 현지 여행사 등 78개사가 참여, 300여 명이 상담을 진행했다. AI 기반 시술 시뮬레이션, 두피·피부 진단, 퍼스널컬러 테스트 등 체험 프로그램과 ‘원데이 케어’, 지역별 추천 웰니스 관광 일정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 주중한국문화원에서는 현지 소비자 대상 K-뷰티 체험과 상담이 진행됐다. 사전 신청자만 800여 명에 달했으며, 중국 가수 황치열이 참여한 토크쇼도 열렸다. 양일간 총 866건 상담이 성사돼 127건 계약이 체결됐고, 약 14억 원 매출이 예상된다. 또한 공사는 프리미엄 고객 대상 설명회와 중국 부유층 교류클럽과의 업무협약을 체결, 의료·뷰티 테마 고부가 여행상품 개발과 공동 홍보 등 장기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뉴스트래블) 손현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글로벌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의 일환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대표 K-브랜드와 협업해 전 세계 잠재 방한관광객 공략에 나섰다. 공사는 무신사와 함께 25일부터 9월 8일까지 미국, 캐나다, 일본, 인도네시아 등 13개 지역에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 관광지와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을 큐레이션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국행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10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LG전자 매장에서도 홍보영상이 상영되며, 싱가포르에서는 제품 구매 고객 대상 한국행 항공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뉴욕 타임스퀘어와 런던 피커딜리 전광판을 통해 9월 한 달간 캠페인 영상을 송출한다. 이 밖에도 롤라팔루자 시카고 페스티벌에서는 K-패션 브랜드 마뗑킴과 협업해 경주 한정판 티셔츠를 선보였으며,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인생네컷과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뉴스트래블) 박민영 기자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의 재연임이 확정돼 26일부터 새로운 1년 임기를 시작한다. 지난 2021년 7월 대표이사로 부임한 길 대표는 이번 재연임 결정으로 총 5년간 서울관광재단을 이끌게 됐다. 길 대표는 지난 임기 동안 서울만이 가진 특색 있는 자원을 관광 콘텐츠로 재해석해 서울 관광의 외연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 개의 등산관광센터(북한산, 북악산, 관악산)를 4년간 성공적으로 개소 및 운영해 최근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2022년 길 대표가 처음 선보인 ‘광화문 마켓’은 2024년 총 7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500만 명이라는 사상 최고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길기연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서울의 문화·자연·일상 속 숨은 가치들을 관광 자산으로 전환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