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박주성 기자] 중동 지역의 크루즈 관광 산업 부상은 지역의 소매업(Retail) 분야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두바이지사 11월 보고서는 크루즈 관광객들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 중 하나로 쇼핑 트렌드의 변화를 주목했다.
크루즈 관광객들은 기항지 방문 시 짧은 시간 동안 럭셔리 상품 쇼핑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소비 패턴은 중동 GCC 지역 소매업계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두바이와 같은 주요 기항지에서는 쇼핑몰들이 크루즈 관광객 유치를 위해 특별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는 등 관광객의 소비 잠재력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