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인천 영종 왕산마리나에서 대이작도까지 요트를 타고 떠나는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이 3일 선보인다. 인천관광공사가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바다 위 이색적 이동 경험과 섬의 자연을 결합한 인천 섬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첫 프로그램이다. '요트타고 대이작도'는 단순한 이동이 아닌 여정 자체가 콘텐츠가 되는 구조로, 지역 기반 아웃도어 호스트가 몰입감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요트 위에서 음악과 바람, 대화를 즐기며 모험심을 자극받고, 대이작도에 도착한 뒤에는 호스트들과 함께 섬 속 트레킹과 작은풀안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모험을 주제로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호스트들과의 소그룹 네트워킹, 섬에서의 트레킹과 독서, 바다 수영 등 참가자 주도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참가자 모집을 통해 운영되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인천=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인천관광공사는 글로벌 OTA(Online Travel Agency, 온라인 여행 플랫폼) ‘클룩(KLOOK)’과 협력해 8월 한 달간 홍콩 개별관광객(FIT)을 대상으로 ‘인천 웰니스관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웰니스상품은 △클룩(KLOOK) △비아타(Viator) △벨트라(Veltra) 등 3개 글로벌 플랫폼에 등록됐으며, 본격적인 해외 자유여행객 대상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번 클룩 홍콩 기획전은 현지 소비자 맞춤형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고,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SNS, 키워드 광고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집중적인 홍보를 전개한다. 판매 상품은 영종도, 강화도 등 인천의 대표 웰니스관광지를 중심으로, 찜질, 요가, 한방, 아로마 테라피, 프리미엄 숙박 등을 결합한 1일 또는 1박 2일형 힐링 패키지로 구성된다. 상품은 지난 5월부터 인천관광공사가 소개해온 ‘인천 웰니스 추천 코스’를 기반으로, 외국인 개별여행객(FIT)을 타깃으로 기획·상품화한 결과물이다.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홍콩, 대만, 일본 등 항공 접근성이 뛰어난 아시아 주요 도시를 전략적 교두보로 삼아, 프리미엄 힐링을
(인천=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인천~서울 심야공항버스 노선이 오는 8월 1일 오후부터 전면 개편돼 운행권역이 확대된다. 이번에 개편하는 노선은 N6002(청량리역), N6703(광나루역), N6000(강남고속터미널) 3개 노선이다. N6002번 노선은 N6001번 노선과 중복되던 구간을 통합해 운영한다. 홍대입구·광화문 등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경유지를 변경 운행한다. 또한 N6703번 노선은 기존 잠실롯데월드에서 광나루역까지 연장 개편돼, 이전에 없었던 강변역(동서울터미널), 광나루역 등 서울 동부권까지 확대 운행한다. 더불어 지난해 말 4단계 사업 완료 이후 항공사 이전으로 제2여객터미널 여객 수요가 늘어날 것을 고려해 기존 제1여객터미널 전용 노선이었던 N6000번 노선을 제2여객터미널까지 연장 운행한다. 심야공항버스는 안정적인 좌석 확보와 편안한 대기를 위해 예매제로 운영되며, 현장 매표소 또는 티머니GO 앱을 통해 승차권을 사전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하다.
(시흥=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전면(前面) 개방형(프런트오픈형)’ 2층 버스 1대를 도입해 오이도와 거북섬을 연결하는 ‘순환형 시티투어’ 운영에 나섰다. 시는 도심과 해양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체험 중심의 도시 브랜드 확장을 위해 2층 버스를 도입했다. 오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범운행한다. 시범 운행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는다. 버스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막차 탑승은 오후 7시다. 탑승은 선착순 방식이며, 예약 없이 원하는 정류장에서 승하차하면 된다. 버스에는 장애인 좌석(1석)과 운전석(1석)을 포함한 총 66석이 마련됐다. 시범 운행 기간에는 모든 이용객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거쳐 다시 거북섬홍보관으로 되돌아오는 순환 코스로 운영된다. 시는 시범운행 종료 후인 10월부터는 정식 유료 운행에 돌입한다. 버스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의 다국어 음성 관광안내 시스템(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이 탑재돼 있으며, 전 회차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베이징=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중국 산시성 북부 다퉁(大同)이 해외 여행객 사이에 고급 문화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중국 정부가 240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확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신화지수연구소가 발표한 '2025 상반기 중국-다퉁 관광 발전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다퉁의 관광 발전 지수는 전년 동기 대비 9.6% 상승한 월평균 1,469.15포인트였다. 지난 6일에는 다퉁에서 모스크바로 가는 직항편이 생겨 외국인 방문객이 이 유서 깊은 도시를 여행하기가 더 편해졌다. 다퉁은 중국 문화유산의 다채로움과 예술적 표현의 웅장미, 다양한 민족의 융합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기 좋은 곳이다. 북위 시대의 수도(옛 이름은 평성)였으며, 지금까지 남아있는 중세 중국의 찬란한 불교 유산이 대부분 이때 지어졌다. 중국 비디오 게임 '검은 신화 : 오공'의 배경이기도 해 예술적 유산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다퉁시에는 운강 동굴, 행잉 사원, 화안 사원 등 유명 유적지가 여섯 곳 있다. 수 세기에 걸친 민족 통합과 예술적 우수성이 잘 드러나는 곳들이다. 다퉁은 또 미식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칼국수를 비롯해 혼합 훠궈, 육즙 터지는 꽃 모양 찐만두, 양
(칭다오=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중국 해안 도시 칭다오에서 '글로벌 시장 대화(Global Mayors Dialogue)'가 개최돼, 세계 각국의 시장들이 해양 관광 개발, 인문 교류 강화 등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아름다운 문화와 관광, 자매도시가 함께 나누다'라는 주제 아래, 런강(任刚) 칭다오 시장은 한국을 비롯해 캄보디아, 독일, 그리스, 일본 ,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등 자매도시 시장 및 대표단과 만나 문화·관광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옌타이와 웨이하이의 부시장들도 초청받아 참석했다. 런강 시장은 칭다오와 자매도시 간의 협력 성과를 되돌아보며 "국제 교류 메커니즘을 충분히 활용해 실질적인 협력을 심화하고, 시민 간 외교를 확대하며, 지방 차원의 교류가 국가 간 관계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구시 경제국 박기환 국장은 "치맥 페스티벌은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행사 중 하나로, 세계적인 칭다오 국제 맥주축제와의 교류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전 세계의 시장 및 대표들이 공동으로 '글로벌 문화·관광 초청장(Global Invitation for Culture and Tourism)'을 발표
(베이징=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중국의 60번째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탄생했다. 서하 황릉(Xixia Imperial Tombs)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47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UNESCO World Heritage Committee)는 서하 황릉을 다문화 융합의 뛰어난 증거로 인정했다. 서하 황릉은 중국 닝샤 후이족 자치구 인촨시 시샤구(西夏区)에 위치한 서하의 고분군이다. 다른 이름은 '서하제릉(西夏帝陵)', '서하왕릉(西夏王陵)'. 이 문화유산은 황릉 9기, 부속 무덤 271기, 북단의 건축 군락 1곳, 홍수 방지 시설 32개로 구성된다. 약 반세기에 걸친 발굴 작업을 통해 금도금 청동 황소와 유약을 바른 치문 등 7100점 이상의 정교한 유물이 발굴됐다. 이러한 유물은 서하 문명의 특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서하 황릉의 공간 배치, 설계 철학 및 건축 양식은 당(618-907)과 송(960-1279) 왕조의 황실 묘 시스템을 계승하는 동시에 불교 신앙과 고대 지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통합했다. 이것이 독특한 장례 전통을 만들었고 11세기부터 13세기까지 실크로드를 통한 문화 및 상업 교류에 있어 서하 왕조(103
(서울=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대만의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Kavalan)이 한국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Golden Blue International)과 '팀 카발란(Team Kavalan)' 두 번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발란은 이번 캠페인을 창의성, 장인 정신, 세계적 수준의 위스키를 기념하는 전국적인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캠페인의 메인 테마는 '하나의 위스키, 두 가지 관점(One Whisky, Two Perspectives)'으로, 앞으로 12개월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수준의 바텐더 8명이 팀을 이뤄 카발란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해석한 특별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각각 선보인다. 각 업장에서 선보인 칵테일은 각 바에서 3개월 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각 2팀씩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개막전이라 할 수 있는 첫 번째 협업은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 바인 참과 숙희의 바텐더들이 참여했다. 두 바는 현재 국내 주류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팀 카발란' 캠페인은 향후 팀 조합 및 테마, 콘셉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올해도 대한민국
(하얼빈=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중국 헤이룽장성의 성도인 하얼빈시가 대표 관광지인 '빙설대세계(Ice-Snow World)'의 2025년 여름판 운영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확장 계획은 5개의 시그니처 볼거리와 10개의 혁신적인 체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겨울철 중심 관광지였던 하얼빈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관광 허브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5개의 시그니처 볼거리는 '제23회 중국하얼빈 국제맥주축제', '강변 공연 - 하얼빈과의 만남', '파노라마 판타지 쇼 - 왕의 전차', '드림 아이스 앤 스노우 파빌리온', '태양도 풍경구의 빙설 아트 갤러리'다. 또한 관광객 체험을 더욱 풍성하게 할 10개의 시그니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스노우 라임 라일락 횃불 광장'은 체크인 장소가 될 예정이며, 눈송이 모양의 대관람차에서는 도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친환경 캠핑 구역과 RV 허브도 마련돼 증가하는 레저 숙박 수요를 충족시킨다. 최첨단 기술도 중심 무대로 등장한다. '아이스 드래곤스 펄(Ice Dragon's Pearl)'은 겨울 테마와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몰입형 VR 경험을 제공한다. 클래식 자동차 전시회는 상징적인 빈티지 모델을
(대련=뉴스트래블) 박성은 기자 = 중국 대련(大连)은 랴오닝성 랴오둥반도 남단에 위치한 항구 도시다. 이 도시에서 자연과 동물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바로 다롄삼림동물원(大连森林动物园)이다. 이 동물원은 산 하나를 깍아 만들어 엄청 크다. 약 7.2㎢에 달하는 광활한 숲 속에 위치해 마치 숲속 탐험을 하듯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귀엽고 사랑스러운 '자이언트 판다'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