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트래블) 박민영 기자 = 한국 관광객 유채를 위한 '2025 스리랑카 메가 로드쇼'가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스리랑카관광청은 이날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스리랑카 관광 시장의 현황과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한국 시장에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리랑카 항공, 리우 호텔(RIU)을 비롯한 스리랑카 현지 여행사, 호텔, 골프 리조트 등 30여 개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기업간거래(B2B) 상담과 홍보 활동을 했다.
스리랑카관광청은 지난 5∼8일에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관광전에 참여해 홍보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사비트리 파나보케 주한 스리랑카 대사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스리랑카는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며 "쇼핑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는 향신료와 보석 등 다양한 특산물이 매력적이고 건강에도 좋은 여행지"라고 말했다.
스리랑카는 인도의 남동쪽,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다. 과거에는 실론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렸으며, '인도의 눈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이는 '국토의 생김새'가 꼭 '눈물' 혹은 '진주'처럼 생겼기 때문이다. 물론 지리적으로도 인도의 꼬리 쪽과 아주 근접해 있다. 국토 면적은 6만 5610㎢로, 남한의 약 2/3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