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정국환 기자]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 최대 여행 박람회인 MATTA Fair에서 랑카위, 사라왁, 페낭 등 주요 주 관광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2026년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글로벌 관광 전략을 본격화했다.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 최대 여행 박람회인 MATTA Fair에서 랑카위, 사라왁, 페낭 등 주요 주 관광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2026년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글로벌 관광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협력은 호주, 유럽, 인도, 중국 등에서 진행 중인 ‘Time For’ 캠페인과 Bonus Side Trip(BST)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국제 여행객이 관문 도시를 넘어 말레이시아 전역을 탐방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목적지를 세계 시장에 선명히 각인시키고, 아시아의 프리미어 허브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항공사 측은 “Malaysia Airlines는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닌, 말레이시아의 이야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러”라며, “디지털 혁신과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