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럭셔리관광 박람회 ILTM Cannes에 참가해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한국을 럭셔리관광 목적지로 적극 알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국 2천여 명의 바이어와 2350개 전문업체가 참여하며, 공사는 국내 유관 업계 9개사와 함께 K-뷰티, 미식, 전통문화, 웰니스 등 한국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3일에는 한국관광 설명회를 열어 유력 바이어 30여 명을 초청,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신규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지난해 참가 성과로 375건의 상담과 약 100억 원 규모의 계약 협상이 진행된 바 있다.
또한 공사는 세계 럭셔리관광 네트워크와 협력해 한국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 최초로 2026 버츄오소 심포지엄을 유치해 글로벌 럭셔리관광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