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한국여행주간’을 열고 K-컬처, 의료, 웰니스 등 다양한 테마로 방한 관광 홍보에 나섰다.
첫 행사로 열린 ‘한국관광공사 펀 런(KTO FUN RUN)’은 참가자 300명 모집에 1만4천여 명이 신청해 47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자카르타 스나얀 지역 도심도로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2만 명이 참여해 K-팝 댄스, 의료웰니스 퀴즈, 관광 캐릭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어 14일부터 16일까지 코타 카사블랑카 몰에서 열린 ‘한국 트래블 페어’에는 10만여 명의 소비자가 방문했다. 국내외 여행사·항공사·지자체 등 27개 기관이 참여해 항공 할인, 여행 캐시백 등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한국 겨울을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전시관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3일 열린 ‘자카르타 한국 트래블마트’에서는 양국 관광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573건의 상담을 진행, 약 37억 원 규모의 예상 매출을 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