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모두투어가 중국 최대 관광기업 상원문화여유그룹(祥源文旅)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가계를 비롯한 중국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지난 20일 상하이에 위치한 상원문화여유그룹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모두투어 이우연 상품본부장과 송헌택 중국사업부 부서장, 방언 총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장가계 관광 활성화와 한국 시장 맞춤형 신규 코스 개발을 시작으로 공동 마케팅, 관광지 연계 모델 구축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상원문화여유그룹은 황룡동굴, 백룡엘리베이터, 봉황고성 등 장가계 일대 대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모두투어는 VIP 전용 통로 이용권, 프리티켓 제공 등 차별화된 혜택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는 모두투어의 상품 기획력과 판매 채널, 상원문화여유그룹의 관광 자원을 결합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중국 여행 상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봉황고성, 치윈산, 단샤산 등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신규 코스 발굴과 맞춤형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양국 관광 교류를 확대한다.
장가계는 모두투어 중국 상품 중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핵심 지역으로, 전체 판매의 80% 이상이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최근 모두투어는 장가계 공항 내 VIP 전용 라운지를 오픈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