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2025 K-관광로드쇼’를 개최하고 중동 관광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K-뷰티를 핵심 테마로, 코리아 페스티벌과 연계해 진행됐다.
행사 첫날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는 양국 관광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351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72건의 계약이 예정됐다. 이어진 ‘한국관광의 밤’에서는 한국 여행 트렌드 소개와 함께 현지 여행사 및 인플루언서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7일부터 이틀간 움 알 에마랏 파크에서는 약 3만 명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뷰티 체험, 한복 착용, 넌버벌 공연 등 다양한 한국문화 콘텐츠가 선보였으며, 국내 여행사와 의료기관 22개사가 참여해 방한 여행상품 판촉전을 펼쳤다.
한국관광공사는 중동의 개별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이번 로드쇼를 ‘코리아 위크’ 형태의 대형 페스티벌로 구성해 현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