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 (월)

  • 구름많음동두천 15.4℃
  • 맑음강릉 18.3℃
  • 연무서울 15.3℃
  • 맑음대전 17.9℃
  • 맑음대구 16.8℃
  • 맑음울산 18.6℃
  • 맑음광주 19.1℃
  • 맑음부산 18.4℃
  • 맑음고창 18.0℃
  • 맑음제주 20.5℃
  • 맑음강화 14.6℃
  • 맑음보은 16.4℃
  • 맑음금산 17.9℃
  • 맑음강진군 19.0℃
  • 맑음경주시 19.2℃
  • 맑음거제 17.5℃
기상청 제공

비짓서울 SNS 글로벌 캠페인, 누적 조회수 5천만 돌파

 

[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한 비짓서울 SNS 글로벌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천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영어권·일본어권·중국어권 등 문화권별 맞춤 전략을 반영해 제작됐다. 영어권은 음악·스포츠 중심 도시 탐방, 일본어권은 음식·로컬 기반 감성 여행, 중국어권은 현대·전통 감성 융합형 콘텐츠를 키워드로 삼았다.

 

영미권 대상 ‘SEOUL, MY STAGE’ 캠페인은 비트박스 크루 ‘비트펠라하우스’와 협업해 서울 도심 공간을 배경으로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어 축구선수 제시 린가드가 참여한 ‘Leisurely Seoul’ 캠페인이 공개된다. 일본 시장에서는 인플루언서 ‘닛폰보이즈’와 협업한 ‘서울에 오면 좋을 것 같아’ 캠페인이 1,4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중국·대만 시장에서는 메가 인플루언서 ‘리쓰단니’와 현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서울의 패션·뷰티·로컬 체험을 담은 시리즈를 제작했다. 서울관광재단은 12월까지 2건의 추가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