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하나투어가 내년 여행 산업을 전망하는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 M.O.M.E.N.T.U.M.’을 공개했다.
이번 키워드는 개인의 선택과 경험이 AI·취향·관계·소비 등 여행 전반과 연결·확장되는 흐름을 반영했으며, △의식적 가치 소비 △자연 속 생명력 회복 △AI 동반자 △기분 좋은 소비 △취향 기반 여행 △새로운 만남 ▲나만의 스토리텔링 △즉흥 여행 등 8개 트렌드를 제시했다.
특히 하나투어 AI 서비스 ‘하이(H-AI)’는 이용자 수가 기존 대비 1,154% 증가하며 여행 전 과정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XR 기술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조회수 327만 회를 기록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트렌드 발표와 함께 앱 내 AI 퀴즈쇼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2,000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고객의 일상과 여행 경험을 연결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